제1회 리플레이 캠페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keppi 댓글 0건 조회 920회 작성일 18-12-11 16:44본문
특선 |
*접수번호 : 9 *출품자명 : 최진영, 김민영(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 제품설명 현재의 재활용 시스템은 플라스틱이나 종이 등을 모아 재가공을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사용한 제품을 분리수거하여 버리긴 하지만, '버린'것이 재가공 되어 재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사용한다'는 느낌을 소비자가 직접 받기는 어렵다. 따라서 이러한 일반적인 의미의 재활용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재활용, 재사용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좀 더 체험적인 의미의 재사용을 제안한다. REPLAY 캠페인은 번거롭게 분리수거하는 재활용이 아니라, 소비자가 생활 속에서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재활용을 지향한다. 소비자가 직접 재사용하여 쓰기 때문에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도 높아질 것이며, 소비자 혼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REPLAY 패키지를 친구, 가족에게 선물하면서 자연스럽게 주변인들의 참여 유도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재활용 마크를 보면 분리수거를 하듯이, REPLAY 마크를 보면 '재사용 하는 제품이구나.' 라는 인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본 캠페인의 목적이다. |